본문 바로가기
Pro Cycling

타데이 포가차, 커리어 첫 파리-루베 출전 확정

by wandererj 2025. 3. 27.
728x90

지난 2월, 아렌버그 숲길에서 라이딩하는 영상이 공개되면서 커져가던 기대가 현실이 되었다.
 


4월 13일에 열리는 '북쪽의 지옥' 파리-루베 레이스에 타데이 포가차가 커리어 처음으로 참가한다고 공식 발표되었다. UAE팀은 당초 E3 Saxo Classic, Ghent-Wivelgem에 출전하려던 타데이의 계획을 취소하고 투어 오브 플랜더스와 파리-루베에 집중하겠다고 밝혔다.
 
지난 토요일 치프레사와 포지오에서의 불꽃같은 어택에도 불구하고 MVDP에게 밀란-산레모 타이틀을 내준 월드 챔피언의 설욕이 기대된다.
 
5대 모뉴멘트 클래식 중 밀란-산레모, 파리-루베와 3대 그란 투어 레이스 중 부엘타만 우승하지 못한 포가차가 자신의 커리어 정점에 새로운 레이스 우승 목표로 도전하는 모습이 흥미롭다.
 
지난 가을 자전거 여행 중 아렌버그 숲과 루베 벨로드롬을 라이딩하면서 여러모로 감격스러웠다. 불량스런 청소년 몇명이 시간을 보내던 벨로드롬 결승선을 넘어 돌로 된 트로피를 차지할 지 기대된다.
 
2주후에 전세계에서 모인 팬들로 가득한 벌판 사이로 난 돌길에서 월드 챔피언이 타데이 포가차와 지난 대회 우승자 MVDP가 경쟁하는 것만으로도 올 파리-루베는 오랫동안 기억될 것 같다.
 


일부에서는 부상 가능성이 높은 코블스톤 레이스에 2주 연속 참가하는 것이 올해 포가차의 가장 큰 목표인 투르 타이틀에 위험 요소로 작용할 수 있다고 걱정하고 있다. 하지만 그런 통념의 범위를 벗어난 레이스를 펼치는 것은 역사상 가장 위대한 레이스로 커리어를 마치고 싶어하는 포가차답지 않은 선택인걸 대부분 알고 있다.


 
 
 

728x90